대관안내

대관안내

- 삼각산시민청은 시민이 주인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소통공간입니다. 대관 공간은 수시대관을 원칙으로 하며, 대관 신청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대관원칙

- 삼각산시민청 운영프로그램에 지장이 없는 범위 안에서 수시대관을 원칙

- 대관기간은 현재 달을 제외한 3개월까지만 신청가능(단, 전년도 하반기에 선정된 대관을 제외한 기간 대상)

ex) 1. 현재 5월일 경우 -> 8월까지 대관 신청가능

2. 11월(행사월) 대관을 원할 경우 -> 8월 1일 오전 9시부터 신청가능

- 공간 사이의 소음간섭을 피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주변 공간 대관일정에 따라 조정하여 대관 허가

대관은 3개월 단위로 신청 가능하며, 매월 1일 오전 9시 기준으로 대관신청이 오픈됩니다.

운영기간 및 운영시간

동절기(11~2월): 09:00-20:00 / 하절기(3~10월): 09:00-21:00 (단, 매월 마지막 월요일, 1월 1일, 설날, 추석 당일 휴관)

대관신청 가능 시간: 동절기(11~2월): 09:00-19:00, 하절기(3~10월): 09:00-20:00

대관시설 및 대관료

공간 층별 면적(㎡) 부대시설 용도 대관료(원/시간) 사용인원
워크숍룸 1 2동 2층 52.8 음향, 영상장비 세미나, 회의 2,000 원(VAT 별도) 31명
워크숍룸 2 31.4 음향, 영상장비 세미나, 회의 2,000 원(VAT 별도) 16명
워크숍룸 3 2동 3층 46 음향, 영상장비 세미나, 회의 2,000 원(VAT 별도) 19명
시민청갤러리 51.1 전시파티션, 전시조명 전시행사 2,000 원(VAT 별도) -

부가세(VAT)는 별도입니다.

대관 시간에는 준비 및 철수 시간 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
장비 사용 시 소모품 비용은 대관자 부담입니다.

대관절차

① 대관신청 ② 대관심의 ③ 대관허가 ④ 대관계약 ⑤ 대관료납부 ⑥ 공간사용 ⑦ 종료점검
삼각산시민청 공간별
대관현황 확인 후 신청
(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에서
사용일 3개월~10일 전)
신청내용 심의
대관 규정에 의하여
행사내용 심의
신청 후 약 3~7일 소요
대관허가·불가 통보
대관 허가 통보 후
계약 체결
사용일 10일 전까지
산정된 납부료 납부
현장 안내를 받아
공간 사용
행사 종료 후
사용자와 삼각산시민청
담당자가 점검

사용일 3개월 전부터 ~ 10일전 신청가능

대관 절차 과정에 따라 소요 시간(제출 서류 포함)이 있으니 여유 있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대관신청

- 접수시기 및 대관현황 확인 후 온라인으로 대관신청

- 수시대관을 원칙으로 하고 사용일정은 조정될 수 있음

대관료 감면 적용행사의 경우 관련기관 공문 필수

대관심의

- 시민청 조례 및 운영규정, 내부방침에 의거한 심의 진행 후 승인확정시 홈페이지와 E-mail을 문자발송을 통해 통보

(홈페이지 확인은 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 대관 확인/수정을 통해 확인 가능)

대관규정 및 관련서식 다운로드

대관계약

- 대관 허가된 단체는 사용인감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(또는 대표자의 개인도장과 주민등록증 사본)을 포함하고 계약서 2부를 제출하여야 대관 확정됨

※ 주의 및 안내사항
1. 사업적 목적의 제품설명회, 강연 등 판매행위를 위한 판촉행사, 정치적 집회, 시위, 종교행사 및 언론기자회견 등은 대관 불가
2.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행사예정일로부터 최소한 2주 전에는 삼각산시민청 대관 담당자와 협의
3. 협의에 따라 대관일정 조정 가능
※ 대관 행사관련 포스터 및 기타 홍보물은 사전 협의 후 진행 가능

전화접수 및 방문접수 불가